본문 바로가기
영화 감상

12월, 겨울 크리스마스 영화 전체관람가 4개 추천

by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. 11. 26.
반응형

 

메리 크리스마스 

12월, 겨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크리스마스! 입니다. 올해 2025년 크리스마스는 25일 수요일입니다. 

화이트 크리스마스여도 좋고 눈이 오지 않는 크리스마스여도 좋고. 특유의 반짝거림과 들뜨는 기분이 참 좋습니다. 

크리스마스에 외출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집에서 영화를 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. 

'나 홀로 집에'가 몇십 년 동안 크리스마스 대표 영화였다면, 이제는 해리포터로 대표 영화 자리를 물려주었다고 합니다. ㅎ

실제로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해리포터 시리즈를 쭉 방영하기도 했습니다. 저 역시 하루종일 tv를 켜놨었습니다.

오늘은 나홀로 집에, 해리포터를 포함하여 크리스마스에 보면 더 기분 좋을 영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
1. 해리포터 (Harry Potter)

이미지 출처 - GIPHY

 

절대 빠질 수 없는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입니다. 사실 해리포터 1편 마법사의 돌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아주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. 뽀송뽀송한 배우들의 어린 모습과 마법이라는 주제가 우리들의 마음을 한층 더 포근하게 만듭니다. 하얗게 눈이 내리는 기숙사의 풍경도 인상적입니다. 처음으로 친구가 생기고, 처음으로 생일 케이크를 받는 해리의 모습을 보며 보는 우리가 더 울컥합니다. 이제는 다음 장면이 무엇일지, 다음 대사는 무엇 일지까지도 아는 지경이지만, 그럼에도 불구하고 볼 때마다 재미있고 볼 때마다 감동받는 해리포터입니다. 

*해리포터 시리즈는 웨이브, 쿠팡플레이, 애플티비에서 시청 가능합니다.*(다른 OTT에서는 개별구매로 시청 가능합니다.)

 

이미지 출처 - GIPHY

 

잊고 지나가면 아쉬울 나 홀로 집에도 짤막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 말하지 않아도 크리스마스 영화의 대표인 나 홀로 집에는 한동안 해리포터에게 밀리는 듯하였으나, 저처럼 해리포터는 해리포터 대로 보고 나 홀로 집에도 봐줘야지! 하는 분들 덕분에 여전히 인기 있는 영화입니다. 어른이 되어서 본 나 홀로 집에는 여전히! 정말 여전히!! 재미있지만 이제는 도둑들이 불쌍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. 

*나 홀로 집에는 웨이브, 디즈니플러스, 애플티비에서 시청 가능합니다.*(다른 OTT에서는 개별구매로 시청 가능합니다.)


2. 엘프 (Elf)

이미지 출처 - GIPHY

 

크리스마스 영화계의 새로운 얼굴입니다. 바로 2004년에 개봉한 엘프입니다. 흥행에 성공했다고 하기엔 모르는 분들이 더 많은 이 영화는 정말 크리스마스를 위한, 크리스마스에 의한 영화입니다. 주인공은 저기 보이는 초록색 엘프 옷을 입은 엘프입니다. 영화 내내 저 옷만 입습니다. 우연히 엘프 마을에서 살게 된 인간(버디)은 자신이 인간임을 깨닫고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 인간이 사는 곳으로 오는 이야기입니다. 뻔한 이야기에 뻔한 결말이지만 참 재미있습니다. 요새는 보기 힘든 순수 코미디 영화로 감독은 아이언맨 감독으로 아주 유명한 존 파브로 감독이고, 주연 배우는 윌 페렐입니다. 올해 크리스마스에 제일 추천하는 영화입니다. 

*OTT 플랫폼에서 개별 구매로 시청 가능합니다.*

이미지 출처 - GIPHY


3. 가디언즈  (Rise of the Guardians)

이미지 출처 - GIPHY

 

드림웍스에서 제작한 가디언즈 입니다. 디즈니, 드림웍스에서 보기 드문 미남 주인공이 특징입니다. 주인공인 잭 프로스트는 생소한 이름인데요, 번역하면 동장군 정도 되겠습니다. 서양에서 믿는 미신들이 가디언즈가 되어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는 이야기입니다. 잭 프로스트, 산타클로스, 이빨 요정, 부활절 토끼, 잠의 요정 그리고 악동 부기맨이 있습니다. 우리에게는 생소하지만 한 번쯤은 들어본 존재들이지만 영화를 보는 데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. 전형적인 착한 주인공들의 인상은 아니고 싸움도 잘하고 멋진 주인공들입니다. 

*OTT 플랫폼에서 개별 구매로 시청 가능합니다.*


4. 겨울왕국 (Frozen)

이미지 출처 - GIPHY

 

빼면 섭섭할 영화 두 번째인 겨울왕국입니다. 겨울왕국을 모르시는 분들 찾는 것이 더 어려울 것 같은 아주 유명한 디즈니 애니메이션입니다. 영화관에서 아이들의 Let it go 노랫소리가 크게 들렸다는 귀여운 일화도 있습니다.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하는 겨울왕국은 우리나라에서 천만 영화를 넘긴 영화 중 하나입니다. 오히려 어른들이 보고 눈물을 글썽이는 애니메이션입니다. 저 역시. 새하얀 눈과 투명한 얼음을 자유자재로 만질 수 있는 엘사는 여전히 인기가 좋습니다. 레리꼬 레리꼬

*겨울왕국은 웨이브, 애플티비, 디즈니 플러스에서 시청 가능합니다.* (다른 OTT에서는 개별구매로 시청 가능합니다.)


올 겨울은 따뜻했으면 좋겠습니다. 하얀 눈이 펑펑 와도 좋고, 햇빛이 쨍쨍해도 좋은 크리스마스. 

기분 좋은 영화 보시고 한 해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. 

 

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이미지 출처 - GIPHY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