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다른 취미

겨울에 많이 사용하는 장비(제설장비)

by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. 11. 10.
반응형

펄펄 눈이 옵니다

겨울의 대명사, 겨울을 기다리는 이유! 는 바로 '눈'이 아닐까 싶습니다. 
일명.. 예쁜 쓰레기..라고도 하는 하얀 눈은 내릴 때 정말 기분 좋고, 다 내린 후에는 세상을 하얗게 변화시켜서 기분까지 좋아지게 만듭니다. 
문제는 눈이 내린 후 녹기 시작할 때입니다. 
내리면서 녹는 눈이 있는가 하면, 내린 후에 날씨가 추워지면 꽁꽁 얼기도 하고, 소복하게 쌓였다가 녹는 눈은 길을 물바다로 만들어버리기도 합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은 참 아름답습니다. 
오늘은 그런 눈을 치워주는 장비와, 겨울에 많이 사용하는 장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1. 눈삽 

이미지 출처 - pexels

쌓인 눈을 치우기는 데에 일등공신 바로 눈삽입니다. 
손잡이와 넓은 삽날로 구성된 단순한 구조이지만 튼튼하며 사용하기 쉬워서 많은 분들이 찾는 장비입니다. 
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가게나, 공장 등 여러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
단점이라고 한다면 눈이 많이 내렸을 때, 즉 폭설이 내렸을 때에는 오래 사용하게 되면.. 몸의 피로가 상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ㅠ


2. 제설기 

이미지 출처 - pexels

 
폭설이 내렸을 때, 눈삽으로는 도저히 불가능할 때 바로 제설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
바퀴와 몸체에 달린 브러시로 눈을 밀어내며, 크고 넓은 면적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. 특히 외국에서는 많이 사용하나 봅니다. 
기계 손잡이를 잡고 전원을 켠 후 천천히 눈을 밀어내며 움직이면 됩니다. 따로 힘을 들이지 않고 눈을 치울 수 있습니다. 
단점이라면 역시나 기계이기 때문에 가격이 상당하며, 무게도 무겁습니다.


3. 송풍기

이미지 출처 - pexels

쌓인 눈 뿐만 아니라 가을 낙엽들도 치우기 좋은 송풍기입니다. 
브랜드, 제품 별로 바람 세기나 속도도 조절이 가능해서 가정에서보다는 공장이나 큰 회사에서는 자주 쓰이는 장비입니다. 
크기가 크며 제설기와 마찬가지로 가격대가 높고 유지비용도 들기 때문에 쉽게 접하기에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.


4. 스노우 체인 

이미지 출처 - pexels

눈이 쌓인 도로는 정말 정말 위험합니다. 녹기 시작하면 물이 고여있어서 미끄럽고, 기온이 낮으면 눈이 얼면서 미끄럽기 때문에 
안전운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. 큰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자동차 바퀴에 스노 체인을 설치하면 됩니다. 안전 효과는 훌륭하지만
설치가 번거롭고 설치한 타이어는 물론, 지나가는 도로에도 손상을 입힐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.


5. 염화칼슘 

이미지 출처 - pexels

겨울이면 인도나 차도에 하얀 소금이 뿌려져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. 바로 염화칼슘입니다. 
제법 큰 덩어리를 밟으면 콰직 소리도 나면서 부서집니다. 바로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뿌려놓는 것입니다. 
폭설 예보가 나온 다음날이면 큰 도로든, 골목길이든, 인도든 할 것 없이 모든 도로에 다 뿌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 
확실히 덜 미끄럽습니다. 하지만 그만큼 많이 뿌리고 성분도 좋지 않아서 도로에 큰 손상을 가한다고 합니다. 
도로 곳곳에 푹 파여 있는 구멍을 볼 수 있는데, 바로 염화칼슘이 녹으면서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. ㅠ 


2024년 겨울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겨울의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. 
한파는커녕, 한낮기온이 20도를 오고 가기 때문에 길에서는 반팔과 패딩을 동시에 볼 수도 있습니다. 
그만큼 지구 온난화가 심각해졌기 때문입니다. 조심해야겠습니다. 
 
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 

반응형

댓글